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자주하는 질문


  • Q. A/S 관련 

    1. 수리기간

    순차적으로 진행 되는 점도 있지만 시계 제품 특성상, 전체적인 점검을 해야하고 부품 교체가 필요한경우 자재 확인을 해야하며 수리 완료 후 2~3일 정도의 검수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소요 됩니다.

    보통인 2~4주정도 입니다. (타이맥스 제품의경우 시계를 작동시키는 무브먼트가 일체형이라 수리기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2. 충격 조건

    사람이 생각하는 충격과 시계가 받는 충격은 다르며 시계는 제품 특성상 미세한 충격에도  반응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충격으로 인한 고장이 가장 많아 사용시 충격에 주의하여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3. 백화점 AS

    판매되고있는 제품은 수입제품으로 구매처쪽으로 제품을 보내야 AS처기가 가능하시며 백화점에서는 AS가 불가하십니다.

     

    4. 무상/유상

    무상 보증기간은 1년이시지만 고객의 과실로 제품의 손상이 발생하신경우와  1년 이후의 AS진행의 조건에서는 유상 진행되십니다

     

    5. 밴드조절  

    밴드수선의 경우 저희쪽으로 보내주시면 수선진행이 가능하시며, 택배 발송간의 시간소요의 부담이 되시는경우 인근 시계방을 이용하면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 Q. 보호필름  


    1. 시계와 보호필름 미동봉

     

    보호필름같은경우 제품과 다른 물류센터에서 출고진행되는 부분으로 각 각 따로 출고진행되어 시계와 따로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Q. 시계 변색  


    1. 메탈제품의 변색


    메탈 밴드의 경우 먼지와 땀의 축척은 피부를 자극시키며 스테인리스 스틸의 산화를 진행 시키므로,

    주기적으로 칫솔과 액체비누, 물티슈 등을 이용해 세척후 마른 헝겊으로 잘 닦아주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쥬얼리 변색


    쥬얼리 제품 중 실버 소재로 된 제품은 사용기간과 관련 없이 사용자의 따라 변색 기간이 다릅니다. 실버 특성상 제품 변색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도금 및 폴리싱 과정을 통해 유상 수리 가능합니다.






  • Q. 배송관련 문의


    1. 송장조희


    송장조회같은경우 운송장입력이 된 당일 오후 10시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2. 수령일자


    배송출고 같은 경우 평균 1~3일정도 소요되실 수 있지만 택배사 사정에따라 추가적 지연이 발생하실 수 있기때문에 수령일은 확답드리기 어렵습니다.







  • Q. 품절 안내  


    1. 품절

    한정적인 재고로 결제순으로 출고진행되시기때문에 품절표시가 되기전에 재고가 모두 소진이 되실 수 있습니다.



     



  • Q. 교환/반품 문의    


    1. 배송완료  

    보내주신 상품이 입고되어도 바로처리진행이 되시는게 아닌 기존에 처리되던 상품들부터 순차적으로 진행이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평균 2~3일 정도 소요되십니다

     

    2. 대한통운 택배사 이용시 배송비

    고객센터나 게시판을 이용하여 택배 반품회수접수를 하여 반품,교환을 진행할경우 교환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6000원을 같이 동봉해주면 처리가 가능하시며 10만원 이하제품을 구매하셨을경우

    3000원을 동봉하여 보내주시면 처리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3. 타 택배사 이용시 배송비

    대한통운 외 편의점,우체국 등.. 택배를 이용시 교환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 3000원을 동봉하여 주시면서 택배를 접수시 선불결제하여 보내주시면 되시고 착불로 보낼시 추가되는 금액을 계좌로

    입금하여 주시면 처리진행이 가능하십니다.

     

    4. 교환반품 불가하는 경우

    교환, 환불같은경우 구매하고 7일 이내에만 가능하시며 7일이내의 기준은 회사측으로 입고되는 기간이십니다. 상품의 훼손 , 구성품의 누락 시 교환,반품이 불가하십니다.

     

    5. 반품

    고객의 단순변심이나 고객의 실수로 제품이 손상이 간 제품은 반품이 불가합니다. (단,상품이 하자가 있는 경우 같은 상품으로 재발송됩니다.)









  • Q. 재입고 문의


    1.입고 예정인 제품  


    현상태 재입고는 일정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국내의 세관 통관절차에 의해 지연이 발생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일정이 확정이되신 것이 아닌것으로

    정확한 안내가 제한이 되시며 ,상세페이지 재입고SMS알림 버튼을 활용하여입고시 연락을 받을수 있습니다.






  • Q. 배송기간 문의  


    1. 출고


    평균적으로 출고까지의 기간은 1~3일정도 소요되시며 모든재고의 소진으로

    추가입고예정의 제품으로 출고진행이 되실경우 추가적인 연락을 드려

    자세한 기간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 수령일자는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이 되실 수 있는 부분으로 확답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 Q. 주문취소 문의



    1. 상품 준비중


    상품준비중상태의 제품은 취소가 가능하시며 ,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거나 11시 이전에 요청하실 경우 상품취소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의주시면 됩니다.



    2. 배송 준비중


    배송준비중상태의 제품은 취소가 제한되시며 ,

    취소요청의 경우 출고진행상태를 판단하여 배송준비상태를 파악/처리 도와드리고 있으며,

    취소가 불가하신경우들은 제품의 진행상태가송장입력만 되지않은상태이시거나

    출고진행준비가 완료되신 상태이신 경우입니다.




  • Q. 오프라인매장문의

     


    1. 오프라인 매장 여부


    현재 타임메카는 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만 진행중이며,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방문구매


    방문수령이 제한되는점 양해바랍니다.





  • Q. 시계의 구성요소 


    1. 무브먼트


    시계는 쿼츠식 시계와 기계식 시계로 나누어집니다. 쿼츠식 시계는 배터리를 사용하여 작동이 되며,


    기계식 시계는 자동 또는 수동으로 에너지를 충전하여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충전하는 무브먼트는 오토메틱 무브먼트, 수동으로 충전하는 무브먼트는 매뉴얼 무브먼트라고 합니다.


    2. 케이스


    헤드 또는 케이스라고 하며, 시계의 무브먼트를 담고있는 부분입니다.


    3. 다이얼


    보편적으로 문자판이라고 불리는 얇은 판입니다. 시계의 얼굴이라고 불리며, 시간을 알려주는 인덱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4. 인덱스


    시침, 분침 등으로 불리는 시간을 가르키는 부분입니다. 야광의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6. 크라운


    3시 또는 9시 방향에 위치하며 용두라고도 불립니다.


    시간과 날짜를 조정할 수 있으며, 매뉴얼 시계에서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능을 합니다.


    7. 베젤


    유리를 고정하는 링으로 제품의 기능따라 다르게 해석하실수 있으시며


    다이버,타키미터 등 일상적에 활용가능한 요소들의 기능이 있음


    8 스트랩


    밴드라고 불리며, 금속, 가죽, 페브릭 등 다양한 소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MORE

공지사항

MORE

뉴스와 이벤트

MORE

상품 Q&A

MORE

상품 사용후기

MORE


TODAY'S
ITEMS